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올드보이> 줄거리와 감독소개, 출연진소개, 느낀점

by 머니바다 2023. 12. 7.
반응형

 

누군가 나를 15년동안 감금한다면 어떤 마음이 들겠는가? 영화 <올드보이>는 15년동안 이유를 모른 체 감금당한 남자로부터 시작되는 영화이다. 어떻게 이 상황을 풀어나갈 것인가? 나를 감금한 넌 누구냐? 주인공 오대수(최민식)는 평범한 사업가로, 어느 날 갑자기 낯선 방에 감금되어 15년 동안 생활하게 된다. 그는 감금된 동안에도 자신을 감금한 이유와 범인을 찾아내는 데에 집중한다. 그런데 갑자기 자유의 몸이 된다. 나를 감금한 범인을 찾기 위해 여정을 시작하는데...

 

영화 <올드보이> 줄거리와 감독소개

영화 올드보이 줄거리를 소개하겠다. 올드보이는 2003년에 개봉한 한국의 스릴러 영화로, 박찬욱 감독이 연출했다. 영화는 일본의 만화 '올드 보이' 원작으로 하여, 감금의 비밀을 풀어내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주인공 오대수는 평범한 사업가로, 어느 갑자기 낯선 방에 감금되어 15 동안 생활하게 된다. 그는 감금된 동안에도 자신을 감금한 이유와 범인을 찾아내는 데에 집중한다. 그러던 , 갑자기 방에서 석방되어 자유의 몸이 되자, 자신을 감금한 범인과 이유를 찾기 위해 여정을 떠난다. 그의 여정은 복수와 과거의 추억, 그리고 충격적인 진실을 향해 진행되며, 과정에서 오대수는 자신의 과거와 마주하게 된다. 오대수가 자신을 감금한 이유를 밝혀내는 과정에서, 감독은 인간의 본성, 우리가 누구인지, 우리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질문을 던진다. 올드보이는 충격적인 전개와 역동적인 연출, 그리고 강렬한 연기력으로 인해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화의 주인공인 오대수를 연기한 최민식은 그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국내외 여러 영화제에서 수상했다. 

 

감독을 소개하겠다. 박찬욱은 한국의 대표적인 영화 감독으로, 그의 독특하고 창조적인 영화 제작 스타일로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1963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한 후 영화계로 진출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결혼의 맛, 집으로 가는 길, 씨, 아가씨 등이 있다. 특히 올드보이는 그의 작품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며, 충격적인 스토리텔링과 강렬한 비주얼로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다. 또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는 그의 독특한 시각과 접근법으로 많은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그의 작품들은 독특한 색채와 감각적인 영상미, 깊이 있는 주제 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상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그의 독창적인 연출 스타일과 섬세한 감정 표현은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고, 그의 작품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인간의 이야기와 감정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박찬욱 감독님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감독임에 틀림 없다. 

 

출연진 소개

 

올드보이 대표적인 출연진을 소개하겠다. 최민식 배우는 1962년생으로, 1980년대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주인공으로 활약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집으로...", "친절한 금자씨", "올드보이", "명량" 등이 있다. 이 영화에서는 최민식(주인공 오대수)역을 맡았다. 오대수는 갑자기 낯선 방에 감금되어 15년 동안 생활하게 되고, 그 이유를 찾기 위해 복수를 시작하는 캐릭터이다. 

유지태 배우는 섬세한 연기력과 뛰어난 비주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973년생으로, 1994년 MBC 드라마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별'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리브라 메", "올드보이", "아가씨", "마당을 나온 암탉" 등이 있다. 특히, 2003년 영화 "올드보이"에서는 복수를 계획하는 이우진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 작품을 통해 그는 철저한 캐릭터 분석과 세밀한 감정 표현을 통해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다. 강혜정 배우는 강혜정(미도)역을 맡았다. 미도는 오대수를 돕는 여성 캐릭터로, 오대수의 복수 계획에 중요한 역할을 감당한다. 이 세 배우는 각각의 캐릭터를 섬세하게 연기하여 올드보이가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특히 최민식 배우는 그의 강렬한 연기력으로 오대수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냈으며, 이를 통해 여러 영화제에서 수상했다. 이 외에도 조연급으로 활약했던 배우들로는 김병옥, 오달수, 이승신, 윤진서, 지대한, 오태경, 유연석, 유일한 등이 있으며 20년이 지난 지금은 윤진서와 유연석이 특히 유연석이 아주 많은 인지도가 있는 배우로 성장했음을 알 수 있다. 

 

느낀 점

 

영화를 보고 느낀 점을 소개하겠다. 내가 누군가를 15년동안 감금시킨다면 어떤 마음일까? 내가 누군가로부터 15년 동안 감금 당한다면 어떤 마음일까? 이런 관점으로 영화를 보게 됐다. 보는 내내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가? 인간이란 어떤 존재가 되어야 하는가? 라는 질문을 계속 던지게 됐다. 15년동안 감금 시키려고 해도, 15년동안 감금 당하려고 해도 그것에 대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 그런데 현재 일어나는 많은 일들속에는 명확한 이유를 알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그냥", "심심해서"라는 단어가 올드보이 뿐만 아니라 다른 영화들에도 심심찮게 나오는 것을 보게 된다. 인간이 인간의 격을 높인다는 것은 무엇인지? 인간으로서 지어도 되는 죄는 있는 것인지? 내가 살기 위해 남을 많이 죽이는 것은 괜찮은 것인지? 이런 질문들을 남기게 되는 영화였다. 모든 사람은 자신을 사랑한다.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다. 그러나 나를 사랑하는 것이 남을 파괴하는 일이라면 그것은 문제가 된다. 문제로 삼아야 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참으로 많은 것들을 생각나게 하는 영화였다. 인간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 대해서, 타인을 향한 사랑이 어떠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잔인한 부분들은 많이 있지만 그것을 배제 시키고 본다면 좋은 영화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